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산책 5분 만에 울상 된 '집돌이' 강아지.."이불 밖은 위험하개"

 

[노트펫] 밖보다 집이 더 좋았던 강아지는 보호자와 산책을 나간 지 얼마 되지 않아 슬픈 눈을 하며 집으로 돌아갈 것을 요구했다.

 

지난 6일(현지 시간) 일본 매체 마이도나뉴스는 산책을 시작한 지 5분 만에 울상이 된 집돌이 강아지 '레이'를 소개했다.

 

일본에 거주 중인 한 트위터 유저는 5살 된 포메라니안 레이와 함께 살고 있다.

 

집에 있을 때가 더 좋은 강아지 '레이'
집에 있을 때가 더 좋은 강아지 '레이'

 

보통 강아지들은 산책을 나가자고 하면 엄청 좋아하고 집에 들어가는 것을 거부하는데, 레이는 오히려 그 반대라 보호자는 매번 녀석과 신경전을 벌여야 했다.

 

천상 '집돌이'인 레이는 산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가끔 마음이 내키면 1시간 이상 걷기도 했지만 평소에는 외출 후 5분 만에 울상이 됐다.

 

산책 나간 지 얼마 안 되어 울상이 된 레이.
산책 나간 지 얼마 안 되어 울상이 된 레이.

 

보호자는 "레이는 매번 산책을 나간 지 얼마 되지 않아 멈춰 서서 버티며 집으로 가겠다고 우긴다"며 "이때 축 처진 눈이 엄청 작아져 당장이라도 울 것 같은 얼굴이 된다"고 설명했다.

 

조금이라도 더 걸었으면 하는 마음에 그녀는 녀석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관심을 끌어 보고, 간식으로 유혹도 해봤지만 번번이 실패했다.

 

 

혹시 건강에 문제가 있는지 걱정이 돼 병원도 데려가 봤는데 수의사에 따르면 아픈 곳이나 불편해하는 곳은 없었다.

 

그녀는 "그냥 단순히 걷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며 "그래도 녀석의 건강을 위해 걸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려고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집 근처 산책도, 애견 놀이터도 공평하게(?) 싫어하는 레이.
집 근처 산책도, 애견 놀이터도 공평하게(?) 싫어하는 레이.

 

걷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산책을 거부하는 레이를 움직이게 하기 위해 그녀가 선택한 방법은 바로 차나 딸의 유모차 밑에 태워 나가는 것이다.

 

이렇게 나가면 녀석은 해맑게 웃으며 좋아하고 기분이 내키면 좀 더 오래 걷기도 했다.

 

 

레이의 보호자는 "레이가 건강을 걱정하는 내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줬으면 좋겠다"며 "집에서 노는 것도 좋지만 야외 활동에도 흥미를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밖에 나가기 싫은 내 모습이랑 똑같군", "감정 표현을 정말 잘 한다!", "강아지들도 성격이 제각각이라는 게 확 와닿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